본문 바로가기

정부24 회원가입후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

이익전문가 2022. 11. 24.

정부24에 회원가입을 하였는데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아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공동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구 공인인증서에서 이름이 바뀐 것입니다.

금융인증서와 헷갈리신 분들은 아래 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차이점

각종 은행에서 금융거래와, 공공기관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공동 인증서와 새롭게 나온 금융인증서의 차이점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도 비슷하고 내가 언제 이걸 만들었는지 안 만들

loveipon.tistory.com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정부 24 접속

 

✅ 컴퓨터

 

정부24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로그인

👍 ID를 통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인증 등록/관리 이동

👍 화맨 맨 위에 줄 세 개 그림을 클릭합니다.

👍 MyGOV -> 나의 인증관리 -> 인증등록/관리 로 이동

 

 

 

👍 공동 인증서 등록

👍 주민번호 입력

👍 등록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 입력창이 뜨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만약 여기서 인증서 목록이 뜨지 않는다면 현재 공동 인증서가 없다는 뜻입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거나 재발급받아야합니다. 공동인증서 관련 글은 맨 아래에 링크된 글 참고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 완료. 

 

인증서가 없다면?

정부 24를 이용할때 공동 인증서는 한번 등록해 놓으면 편합니다. 인증서 갱긴, 유효기간 만료 후 재발 급등의 사유가 아니라면 추후에 공동인증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번거롭게 인증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위에 등록과정에서 인증서 목록란에 아무것도  없다면 현재 내 전자기기에 없다는 뜻입니다.

 

만약 공동 인증서가 현재 없으신 분들은 아래 글 참고해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 방법

예전 폐지된다고 했던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아직도 공동인증서를 쓰는 곳이 많습니다. 이번 글은 공동인증서를 최초로 발급받아야 하는 사회초년생들이나 한 번도

loveip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