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물티슈 캡 재활용 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동안 무심코 쓰레기통에 버렸었는데 물티슈 캡을 따로 분리해서 일상생활에서 재활용하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티슈 캡(뚜껑)은 손으로 살짝 힘을 주어도 때어져 쉽게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손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물티슈 캡 재활용 방법

     

     준비물

    가위나 커터칼, 양면테이프나 스카치테이프 , 물티슈 캡(뚜껑) 

    물티슈 캡은 손으로 약간 힘을 주어 잡아 때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분리한 물티슈 캡 뒷면에 양면테이프나 스카치테이프를 돌돌 말아서 붙여 줍니다. (방금 때어낸 물티슈 캡의 경우 접착력이 충분히 남아있다면 테이프가 필요 없을 수도 있습니다.

    물티슈-뚜껑-분리스카치테이프-물티슈캡

     

     

     1. 콘센트 가리개

    콘센트-가리개물티슈-뚜껑-콘센트

    물티슈 캡은 이상하리 만큼 콘센트와 규격이 딱 맞아떨어집니다.

    시중에서 파는 콘센트 가리개를 어느 정도 대체해 줍니다. 저처럼 낡고 오래되어서 콘센트 가리개가 없거나 안 쓰는 콘센트가 있다면 물티슈 캡으로 덮어두면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꽤 괜찮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나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완전히 노출된 콘센트를 물티슈 뚜껑으로 보호하면 어느 정도의 안전사고도 예방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과자 뚜껑

    라면봉지-순한맛진라면-뿌셔먹기

     

    양이 많은 대용량 과자봉지에 특히 효과가 있습니다.

    양옆은 뜯지 말고 뚜껑을 덮어줄 자리만 칼로 오려내줍니다. 요즘엔 대용량으로 파는 과자봉지들이 많죠. 대부분 대용량 과자는 1회에 다 먹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좀만 방치해 두면 말라비틀어져서 바삭바삭한 맛이 안 느껴지기 십상이죠. 물티슈 캡을 씌우기 위한 약간의 번거로운 작업이 있지만 1분 정도만 투자한다면 바로 다 먹어 치우지 않아도 하루 이틀 정도 좀 더 여유 있게 과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3. 휴대용 쓰레기통

    휴대용-쓰레기통

     

     

    부피가 작고 밀폐가 용이하기 때문에 휴대용 쓰레기통으로 제격입니다.

    물티슈를 다 쓰신 후 입구 부분만 더 벌려주거나 잘라내줍니다. 외출 시에 가방이나 백 같은 곳에 가지고 다니면서 예상치 못한 작은 쓰레기들을 담아두기에 제격입니다. 

     

    ❕ 관련글

     

    물티슈 유통기한 지날때까지 마르지 않고 오래쓰는방법

    물티슈 유통기한이 지날 때까지 오래오래 사용하는 법에 대해 설명해 보려 합니다. 특히 대용량 물티슈를 사용할 때 효과적으로 마르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알아두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

    loveipon.tistory.com


    무심코 버렸던 물티슈 캡을 유용하게 쓸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콘센트 가리개의 대체로 사용할 경우엔 높은 실생활 활용도가 있어 보입니다. 디자인도 은근히 괜찮기 때문에 인테리어 적으로 예뻐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도 있고 테이프로 고정만 잘한다면 돈 주고 사는 콘센트 가리개 대신 어느 정도 응급처치 역할을 잘해줍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