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유통기한 지날때까지 마르지 않고 오래쓰는방법
물티슈 유통기한이 지날 때까지 오래오래 사용하는 법에 대해 설명해 보려 합니다. 특히 대용량 물티슈를 사용할 때 효과적으로 마르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알아두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물티슈 유효기한은 보통 개봉후 1-2개월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개봉 후 좀 쓰다가 나중에 사용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말라버린 물티슈로 인해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다들 있으셨을 겁니다.
물티슈 유통기한 지날때 까지 오래 쓰는 방법
1. 그늘진 곳에 뒤집어 보관한다.
수분은 위쪽으로 증발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뚜껑이 있는 부분을 뒤집어서 보관한다면 수분이 증발하려는 것을 많이 막을 수 있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퍼백을 안에 넣어놓고 뒤집어 보관한다면 물티슈 유통기한 보다도 훨씬 더 오랜 기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스티커를 뚜껑에 부착
처음 개봉하기 전에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이때 이 스티커를 버리지 마시고 사진 처럼 뚜껑쪽에 맞닿는 면에 붙여줍니다. 뚜껑만으로 보호되던것이 스티커를 붙임으로써 2중보호 역활을 하여 어느정도 수분이 증발하는것을 막아줄수 있습니다.
❕ 관련글
물티슈는 개봉하자마자 3주 이내에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개봉 후 보관환경이 좋지 않다면 오래 놔두면 변형이 되어 물기가 있는 특성상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물기가 마르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위 방법으로 물티슈 유통기한이 지날때까지 물기가 마르지 않게 오래 사용할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 하더라도 3개월 정도가 지났다면 물건을 청소하거나 닦는 용도로 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람 피부에 사용하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설명한 이유 등으로 피부가 약하고 민감한 어린아이에게는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