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탐나는전 어플을 통해 사용처를 간단하게 조회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신청 후 카드등록을 하셧다면 아래와 같은메뉴가 뜨게 됩니다. 탐나는전 가맹점 찾기를 통해 카드를 사용할수 있는곳을 조회해 볼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어플없이 사용매장을 조회해보고 싶다면? 

     

    탐나는전 사용처 간단조회방법

    제주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탐나는전 카드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 전용 지역화폐로써 정부,지자체에서 나오는 각종 지원금의 경우 탐나는전으로 지급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입

    loveipon.tistory.com

     

     

    사용가능한곳은?

    내가 사용하려는곳의 사업자가 직접 가맹점으로 신청을 한 상태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주가 탐나는전 가맹점으로 따로 등록을 하지않았다면 해당조건의 가맹점인데도 사용이 불가능할수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사용처가 조회가 안되거나 결제가 안된다는등의 경우가 이와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장님들은 신청을 하셧을것입니다. 

     

    사용가능한곳

    - 전통시장, 동네슈퍼, 식당, 카페, 미용실, 주유소등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곳

     

    사용불가능한곳

    -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 가맹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사업장

    - 프랜차이즈 직영점중 사업장 주소가 제주도가 아닌경우

     

     사용처 조회방법

     

    1. 탐나는전 어플접속

    2. 탐나는전 가맹점 찾기

    3.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 검새모양

    4. 매장명 및 업종 검색

     

    주요소, 하나로마트 검색 예시

    주우소와 하나로마트를 검색한 모습입니다. 내 주변에 위치한곳 위주로 볼수 있으며 지역과 읍면동을 선택하거나 카테고리에 있는 업종을 선택하여 상세하게 사용가능한 매장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사업주가 가맹점 등록을 했다하더라도 그후에 지자체 정책이나 어떠한 요인으로 인해 가맹점 등록이 취소될수도 있기 때문에 카드 사용하기전 사용가능한 매장을 검색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타지역 사람이 사용할수 있나요?

    탐나는전 카드는 타지역사람들도 신청하여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제주도 내에서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분들이라면 카드를 미리 발급받아놓고 여행시 사용가능한곳에서 사용하면 10프로정도의 할인을 적용받아 여행비 부담을 줄일수 있습니다. 

     

    관련글

     

    탐나는전 카드신청 방법 (제주여행시 추천 준비물)

    탐나는전은 제주도 특별자치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입니다. 각종 지원금이 탐나는전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기본 혜택이 매우 좋아서 제주도민들은 대부분 소지하고 있

    loveipon.tistory.com

     

    외국인도 사용가능

    타지사람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사용가능합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1. 외국인등록증을 가지고 있는경우 

    2. 휴대폰 이름과 계좌 이름이 반드시 일치하여야함

     

    사용처 조회방법과 타지인과 외국인들도 발급받을수 있다는거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청방법도 어플만 설치하면 크게 어렵지 않으니 위에글을 보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