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잠을 잘 때도 어떻게 해야 다이어트에 최적화가 될 수 있을까??
    우리의 인생 중 3분에 1은 잠을 자는 시간입니다. 보통 하루에 8시간 잔다는 기준하에 말이죠.
    이 길다면 긴 엄청난 수면 시간 동안에도 다이어트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수면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식 숙면 운동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잠을 부족하게 자거나 휴식을 게을리하다면 운동효과가 줄어든다는 것을 모두들 알고 고 계실 겁니다.  

     

    현재 살을 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다이어트 운동을 하고 잠을 잘 때에도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몸상태를 만들어 준다면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 엄청난 플러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자는 동안에도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올바른 수면 방법 10 계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꿀잠

     

    수면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올바른 잠자는 습관

     

    1. 복식호흡 

    다이어트를 돕는 올바른 호흡법은 코로 숨을 쉬는 복식호흡입니다.
    양손을 위로 올리고 등을 쭉 뻗고 가슴을 부풀리고 배는 당기고 턱을 당긴 자세를 취합니다.
    혀는 입의 중앙에 오게 하여 이의 뒷면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입을 벌려서 하는 호흡이 아닌 입을 다물고 코로 호흡하는 배를 이용한 복식호흡을 하며 잠을 자도록 합니다.

    2. 바른 자세를 유지하라
    바른 자세로 잠을 안 잔다면 비만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 일부분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계속 잠을 자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낮잠을 피해라.
    짧은 낮잠은 몸을 개운하게 하는 효과가 있지만 20~30분 이상의 낮잠은 밤에 잠을 잘못자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야간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낮에 잠을 잘 때 햇빛을 차단하여 밤에 취침 하 것과 같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시다.

    4. 취침 전 TV, 컴퓨터 사용 금지.
    잠자기 전 TV나 컴퓨터를 사용하게 된다면 시신경이 흥분을 하게 돼 잠을 자기가 힘들어집니다.
    취침 1~2시간 전에는 TV나 컴퓨터 사용을 자재하도록 합시다.
    혹시 TV나 PC 사용 중 잠이 들더라도 중간에 일어났을 때 꼭 꺼주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 합니다.
    소음은 편안한 잠을 방해하는 제1순위 방해 요소입니다.

     

    5. 취침 전 샤워를 하고 더운물을 마셔라.
    샤워를 한 후 몸에 더위가 다 가시지 않았을 때 더운물을 한잔 마셔보세요.
    그러면 뇌가 자극을 받고 수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자는 동안 노폐물이 빨리 빠져나가게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6. 손과 발을 따듯하게 하고자라.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이불 없이 그냥 잠이든 사람들에게 이불을 덮어주곤 하죠. 잠자는 동안에는 체온이 내려가므로 발과 손을 이불 안에 고이 넣어서 자도록 합시다.

    7. 조명은 어둡게 하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다.
    칠흑의 어둠 속에서 잔다고 좋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아닙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잠이 잘 오는 조명을 선택하여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8. 잠자기 전에 음식에 손대지 마라.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취침 전에는 3~5시간전에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취침하기 전에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면 그만큼 몸에서 배출해야 하는 에너지가 빠져나가지 못한 상태에서 잠을 자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다면 절대 지켜야 할 사항입니다.


    9. 잠자는 시간은 규칙적으로.
    규칙적으로 잠을 자는 습관은 다이어트에 좋다는 건 누구나 다아는 상식입니다. 하지만 아는데도 실천에 옮기기 어려울 뿐이죠. 되도록이면 일정한 시간에 잠을 자는 것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취침, 기상 시간은 오후 11시 ~ 아침 7시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특히 신진대사가 활발히 일어나는 시간은
    새벽 12~2시 사이이므로 이 시간대에는 잠이 들어있는 상태를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10. 낮은 베개를 베고 자라.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한다면 편안한 잠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낮은 베개를 사용해야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는 올바른 자세가 나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나 헬스를 할 때에도 알고 있는 기본상식 중에 휴식 및 잠을 잘 자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꼭 그렇지 않더라도 우리의 인생의 3할을 차지하는 수면이기에 올바른 잠자는 습관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잠자는 시간까지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습관을 통하여 살을 빼려고 노력하시는 분들에게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