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새출발기금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방안에 찌든 담배냄새. 담배냄새의 원인은 담배의 주성분인 타르 때문입니다. 타르는 그 입자가 매우 작기 때문에 흡연을 하게 되면 옷, 실내벽지, 이불, 집안 곳곳에 틈틈이 베이게 되어 냄새가 잘 빠지지 않게 됩니다. 타르에는 약 20여 종의 발암물질, 2천 여종의 독성 화학 물질들이 들어있어 인체에 매우 안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것입니다. 타르에는 그 자체만으로도 맹독성이 있어 작은 동물이나 곤충 뱀 등을 퇴치하는 데에도 이용되기도 하는데요.

     

    항상 생활하는 내 방에 담배냄새가 흘러들어오거나...

    흡연을 하는데 담배냄새를 없애고 싶다거나 하시는 분들!!

     

    담배냄새 제거 방법

     

     

     

     

     피톤치드, 편백수 , 탈취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담배냄새 제거 전문으로 나온 제품들입니다. 사용목적 자체가 전문성을 띠고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귀찮게 재료를 준비할 필요도 없고 효과가 제일 좋습니다. 

     

    이중에서도 화학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아 비교적 인체에 안전한 피톤치드, 편천수를 추천드립니다. 편백나무를 원료로 하는 천연성분인 피톤치드가 들어가 있는 편천수를 뿌려주면 숲에 온 것 같은 은은한 숲의향이나며 피부와 호흡기쪽 자극과 인공향으로 인한 머리아픔 증상 등이 없습니다.

     

     

    아기나 반려동물과 같이 생활하고 있어서 건강에 세심한 주의를 필요로 하시는 환경에 있으시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1-2만 원대의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피톤치드란 해충과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나무가 만들어내는 천연 물질입니다. 담배냄새뿐만 아니라 각종 악취와 세균, 새집증후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방향제와 탈취제의 차이점은 방향제 같은 경우는 현재의 악취보다 더 강력한 향으로 덮어 씌우는 효과이며 탈취제는 현재의 악취를 제거하는 목적입니다. 차량용 같은 경우 방향제보다는 담배냄새 제거용으로 출시된 탈취제를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양초

     

     

    양초는 타면서 산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주변의 공기를 빨아들이는데 공기 중에 돌아다니는 미세한 담배연기 입자들도 빨아들이게 됩니다. 담배 연기 내에 일산화탄소, 타르 등이 입자 등이 불꽃 속으로 빨려 들어가 탈취가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향이 나는 초를 사용한다면 냄새를 없애면서 향기가 나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양초를 태우면서 동시에 담배를 피울 경우 담배냄새가 많이 안 나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초 같은 경우 워낙 빨리 소모되기 때문에 흡연을 하면서 초를 매일 태운다는 생각은 안 좋은 방법입니다.

     

     

    안 쓰는 컵이나 받침대에 모래를 담아두어 양초를 꽂는 방식으로 쓰러지지 않게 사용하면 되는데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도 양초를 태우면서 방청소를 하다가 그위로 담요가 덮어져서 태워먹은 적이 있으니 언제나 불조심!!!!! 하도록 합시다.

     

     

     2. 원두커피 찌꺼기

     

     

    원두커피 찌꺼기는  제습과 탈취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원두커피 찌꺼기를 재떨이에 담아 담뱃불을 끌 때 사용하면 비벼지면서 꺼질 때 나는 냄새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잘 말린 찌꺼기를 방안 곳곳에 뿌려놓은 후 1시간 정도 뒤에 공기청소기로 빨아들이면서 청소를 하면 방안 곳곳에 퍼져있는 냄새를 잡는데 좋습니다.

     

    요즘 근처에 커피숍이 굉장히 많을 텐데요. 그곳에 가서 달라고 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3. 사과

     

     

    사과 속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암 예방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담배냄새를 없애 주기도 합니다. 탈취효과 범위가 좁기 때문에 사과를 반쪽으로 잘라 방안 곳곳에 사과가 마를 때까지 놓아두면 됩니다.  차량같이 범위가 좁은 곳에 놓아두면 좋습니다. 퇴근할 때 사과 한쪽을 차량 내부에 놓은 후 다음날 출근할 때 가보면 차량 내부에 담배냄새가 많이 사라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녹차잎

     

     

    차를 우려낸 후 남은 녹차 잎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녹차를 마신 후 남은 녹차 잎을 모아두었다가 잘 말린 후 방안 곳곳에 뿌려 놓거나 냄비에 넣은 후 불에 볶게 되면 연기가 나게 되는데 연기가 나는 상태로 방안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구석구석 연기를 뿌려준 후 환기를 시켜주면 냄새가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5. 숯&활명탄

     

    △ 숯

     

    숯에는 습기 제거와 탈취효과가 있습니다.

    숯을 바구니에 담아 흡연장소에 놓아두면 담배냄새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 활명탄

     

    요즘 뜨고 있는 활명탄 입니다. 일반 숯에 비해 10배에 가까운 유해물질 흡착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숯보다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효과는 공기청정기 1대 = 활명탄 1킬로라고 합니다. 수명이 길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접시 같은 곳에 담은 후 방안 곳곳에 놓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활명탄은 생소하실 텐데요.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활명탄 검색하시면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6. 공기정화 식물

     

     

    대부분의 식물들은 공기정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담배에서 배출되는 휘발성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한 식물을 키운다면 담배냄새 제거는 물론 공기정화 능력 및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 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초보가 키우기에는 햇빛과 물을 주기적으로 공급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생존력이 좋은 튼튼한 식물을 골라야 하며 실내면적의 3~10%를 채워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식물 키우기와 원예에 관심이 있던 분들이라면 이 방법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보스턴 고사리, 아레카야자, 관음죽, 인도고무나무, 스파티필름, 행운목 , 벤자민 나무, 파키라 등의 공기정화식물이 있으며 라벤다, 민트 , 로즈마리, 쟈스민 등의 허브식물등이 존재하니 취향에 맞게 키우면 됩니다.

     

     

     7. 피톤치드 휘산기

     

     

    제가 쓰는 방법입니다. 피톤치드 휘산기를 구입하여 쓰고 있는데요. 피톤치드란 수목이 해충이나 미생물로부터 자기를 방어하기 위해 공기 중에 발산하는 천연의 항균물질을 말합니다.

     

     

    방에서 산림욕을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샀는데 피톤치드가 휘산 되어 뿜어져 나오면서 방안에 냄새를 잡아주게 됩니다. 테스트 겸 방에서 담배를 한대 피워보는 XX짓을 해보았는데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기계 구입 값과 피톤치드 원액을 소모함으로 금전 소모가 꾸준히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8. 벽면 냄새 없애기

     

     

    물+알코올 1:1 비율로 섞어서 닦아주기

     

    가장 취약한 곳은 벽면입니다. 알코올과 물을 1:1 비율로 섞은 다음 천이나 수건에 묻혀준 후 닦아주면 스며들었던 냄새가 사라지게 됩니다.

     

     

     9. 매트리스 냄새 없애기

     

     

    스팀다리미로 매트리스와 간격을 두고 충분히 분사한 뒤 드라이기를 냉풍으로 하여 손으로 툭툭 치면서 털어주면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방안이나 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곳에서는 흡연을 삼가합시다.!!!!!!!!

    댓글 1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