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정부에서 12월 28일 취약계층이 따듯한 겨울을 보내기 위하여 난방비를 추가지원하는 지원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연탄쿠폰과, 등유바우처, 사회복지시설, 등유, 전기장판등에 대한 지원이 증가하였으며 연탄쿠폰 같은 경우에는 5만 가구 정도가 기존에서 7만원가량의 추가된 지원금을 받을 예정입니다.

     

     

     

    한시적 난방비 특별지원 확대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영하 10도가 밑도는 상황에서 저소득층에게는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크게 다가옵니다. 이러한 저소득층,  취약계층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한시적으로 지원금액이 확대되었습니다.

     

     

    연탄, 등유, 사회복지시설, 쪽방등이 해당되며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탄쿠폰

    지원대상은 2022에 연탄쿠폰 지원을 받은 5만 가구가 해당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 등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472,000의 지원금을 받았었지만 74,000원이 늘어난 546,000의 금액을 받게 됩니다. 

     

     

     

    등유바우처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상에 생계 의료급여 수급세대 중 등유보일러를 사용하는 한부모 가족 및 소년소녀 가장입니다. 가정위탁보호 아동도 포함됩니다.

     

    평균 등유 사용량은 400 리터라고 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가구당 기존 310,000에서 331,000원이 추가된 641,000원을 받게 됩니다.

     

    추가로 지원되는 금액은 기존에 발급된 카드에 일관적용이 되어 받게 되며 사용하는 방법도 연탄, 등유등을 구입할 때 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사회복지시설

    생활시설, 지역아동센터,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시설등이 대상입니다. 사회복지시설의 상황에 따라 난방비를 책정하여 3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2개월간 지원이 들어가게 됩니다.

     

    사회복지시설의 자세한 지원금액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보건복지부에서 보도한 난방비 특별 지원대책 보도자료를 읽어보시면 됩니다.

     

    [12.29.목.조간]_사회적_약자의_따뜻한_겨울나기를_위해_난방비_특별_지원한다.pdf
    0.39MB

     

    쪽방거주자

    한파에 제일 취약한 계층은 쪽방거주자 일 것입니다. 쪽방거주자들에게는 등유와 전기장판을 지원합니다. 전국에 있는 쪽방 상담소를 통하여 조사를 한 후 등유 4만2000 리터와 전기장판 1,200매를 지원하게 됩니다.

     

    요약

    👍 연탄쿠폰, 등유바우처,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난방지원비가  2022-2023 겨울에 한하여 한시적으로 늘어납니다.

     

    👍  쪽방거주자에 대한 지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협조를 얻어 전기장판이나 등유가 지원되게 됩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