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영어공부 미드 추천 BEST5
오늘은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미국 드라마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드를 통해 공부하는 이유!! 그이유는 영어에 재미를 붙이면서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살아있는 발음과 표현들을 배울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미드를 찾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몇편의 미드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르 선택 포인트
과학수사, 의학드라마와 같은 전문용어가 많이 나오는 장르는 배제하였습니다.
미드를 통한 영어공부의 핵심은 일상생활에서 활용가능한 영어 표현을 배운다는것 이기 때문에 시트콤과 같은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주제로한 장르로 공부하는것이 좋습니다.
.
1. 프렌즈 (FRIENDS)
미드공부 하면 제일 먼저떠오르는 전설의 작품입니다.
6명의 친구들이 일상생활속 에피소드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 관련된 대화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초보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장르는 시트콤으로 주인공들의 개성도 뚜렸하고 재미가 있어서 쉽게 질리지 않습니다. 단편으로 제작되어 있어 공부하기에 더욱 편할수 있습니다.
2.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
로스앤젤레스근처의 가족 생활을 그린 모큐멘터리 형식의 시트콤입니다.
모큐 멘터리란 소설속의 인물이나 단체, 소설적인 사건이나 상활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마치 허구의 상황이 실제처럼 보이게 하는 다큐멘터리 형식의 장르 입니다. 이 작품 또한 미드를 통한 영어공부를 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 입문서 같은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중산층 가정의 일상생활을 소재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바로 활용할수 있는 표현들이 많이 있습니다.
.
3. 로스트 (LOST)
한국배우 김윤진씨가 출현하는 드라마 입니다. 정체를 알수 없는 섬에 48명의 승객들이 추락하면서 탈출하는 스토리인데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언어들도 나옵니다. 한국어도 나옵니다. 영어 공부하는데 다른 언어가 나오는걸 왜 추천했느냐??? 라고 물으신다면 .....
이작품은 대체적으로 발음이 정확하고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초보분들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4. 글리(glee)
미국 오하이오 맨켄리 고등학교의 뮤지컬 클럽인 glee가 폐지위기에 놓이게 되는데 이를 살리기 위해
선생님과 학생들이 단합하여 노력해가는 내용의 드라마 입니다.
고등학교를 주제로 하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이 어려운 말을 많이 안씁니다.
또한 장르가 뮤지컬 드라마 이기 때문에 음악이 많이 나오는데 일부러 외우지 않아도 노래를 따라부르게 되면서 저절로 영어공부를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위기의 주부들
(desperate housewives)
같은 동네에 사는 네친구들의 이야기로 중산층 마을에 사는 비밀이 많은 주부들의 어두운 일면을 코믹하게 풀어나가는 이야기 입니다. 시리즈를 더해 갈수록 막장 스토리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론 정말 재밌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중산층 주부들이 주인공으로 나오며 실생활에 쓰는 문장이 많이 나옵니다. 주인공들의 나이대가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비속어나 줄임말이 들어간 표현보다는 정확한 표현의 일반적인 표현이 많이 나오는 편으로 영어회화 실력의 기초를 다지기에 좋은 작품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