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빼고 화장 관리방법
여러분들은 혹시 얼굴에 생긴 점 빼야 겠다는 생각 해보신적 있나요??
.
어릴 땐 점이 하나도 없고 밀크 빛 투명 피부 인줄 알았는데 언젠가 정신을 차려 거울을 보니 얼굴에 점과 흉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라 이점은 언제 생긴거야?" 라며 놀라기도 합니다. 그 후 부터는 굉장히 신경 쓰이는 것이 사실이죠~~~ 점이 있고 없고는 인상이 깔끔하지 못하게 보일 수도 있는 중요한 요소 이기 때문에 피부과를 방문하여 많은 분들이 점을 빼곤 하십니다.~~ 저도 빼야지 빼야지 생각만 하고 알아보기만 했는데 이번에 마음먹고 빼보려고 벼루고 있답니다.~
일단 시술에 대한 간단한 원리부터 살펴 볼게요.~~
원리를 살펴 보면요~ 쉽게 말해서 레이저로 피부속 점세포를 태워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무리 기술이 발전 하였어도 시술 과정에서 주변 피부조직에 자극을 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시술 후 그 주변 피부가 붉게 변하게 됩니다. 시술후 딱지가 생기게 되는데 일주일 정도 후 저절로 떨어지게 됩니다. 보통 재생 테이프를 붙이고 있으며 기간은 일주일 정도 입니다. 딱지가 떨어지고 난후에는 피부색이 불그스름하게 변해 있게 되는데 자외선을 많이 쬐게 되면 색소침착이 일어날수 있기 때문에 햇빛과의 전쟁이 시작 되죠 . 그리고 이때에 재생 연고와 선크림을 사용하여 열심히 관리를 하게 됩니다.
회복기간 동안 집에만 있는것도 아니고 중요한 약속이 생겨 밖에 나가야 할경우도 많게 됩니다. 많은 여성 분들의 경우 화장은 필수 인데 화장을 안하고 나가면 자신감 하락과 못생김 폭발? 이라는 수줍음 때문에 당당하지 못하게 땅만보고 다닐수도 없는 거잖아요??
그래서 시술 후 화장과 관련된 간단한 주의사항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재생테이프는 최고의 방어막이다~!
시술후 2-3일간은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재생 테이프를 붙이고 있다면 세균 감염방지와 외부 유해물질로 부터 보호막 역활을 해주기 때문에 세안과 화장 모두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테이프 때문에 약간 부자연스럽긴 하겠지만 외출 시 회복과 동시에 화장이 가능하다는 점~!!!
초반에 재생테이프 절때 안붙인 상태에서 화장하지 마세요.~~
-▶ 1~2주 지나고 나서 화장
자신의 회복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재생테이프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어느정도 피부 재생이 끝나고 살이 채워져 있다고 생각될때쯤 하는 것이 좋아요.~ 화장품 주의 사항에도 '상처가 있다면 사용하지 말라' 라는 문구가 있잖아요.~ 상처가 완전히 아물었다고 생각 되셧을때 화장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 과도한 화장은 금지~!! 가볍운 화장을 하라!!
짙은 색조 화장을 하게 될 경우 세안 과정에서 그만큼 피부에 자극을 주며 지워야 때문에 피부가 무리가 갈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첫 일주일 동안은 가벼운 화장으로 외출 하시는것이 좋아요~!!
관리가 보통 초반에는 중요시 하다가 나중에는 소홀해 지게 되는데 재발과 다른 부작용을 막으려면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 하다고 합니다. 거의 회복된거 같아 보이는 시점 이후에도 외출시 썬크림 사용과 자외선 노출에 주의하시면서 몇 개월은 주의깊게 관리를 해주셔야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