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사용처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사용처를 이해할 것입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사용처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사용처
일단 중요한점은 2022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잔액은 전부 소멸되게 됩니다. 그리고 선불카드를 수령받았지만 사용 가능한 곳과 불가능한 곳을 명확하게 설명을 해주지 않는 곳도 많아 큰 혼란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지원금의 목적은 최근 가파르게 상승하는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그래서 사용 가능한 업종과 그렇지 않은 업종으로 구분되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유흥과 관련된 업종은 다 금지되어 있고 생활과 관련된 업종은 허용되어 있습니다. 그럼 사용 가능한 곳과 불가능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가능
전통 시장과 동네 마트 , 주유소 , 음식점 카페 빵집, 편의점 병원, 약국 미용실, 안경점, 서점, 문방구, 학원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가가 오른 상황에서 생계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신용, 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한 대부분의 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곳은 더많지만 생략되어 있습니다.
사용 불가능
대기업, 대기업 계열사, 유흥과 사행업종, 온라인 쇼핑몰 업종과 공과금에서 사용이 금지됩니다.
동네 마트는 허용되지만 기업형 슈퍼마켓과 대형마트는 금지되었습니다. 백화점과, 온라인에서 사는 거 금지, 대형 전자 판매점, 호프집 같은 유흥업종과 마사지 관련 골프, 노래방 그리고 복권방과 같은 사행업종과 면세점까지 금지되어 있습니다. 각종 보험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종 공과금에 사용할수 없는 건 의외인데 이것도 금지되어 있네요.
기업형 슈퍼마켓 종류 : GS 슈퍼마켓, 롯데마트, 굿모닝 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노브랜드, 메가마트, 킴스클럽, 롯데마켓99, 하나로마트, 탑마트, 하모니 마트 등등
내용 정리
- 2022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하여야 한다.
- 사용제한 업종만 알아두면 편하다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 대부분의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기업과 대기업 계열은 사용이 안된다.
관련 글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사용처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상세한 사용제한 업종은 발급받은 카드마다 조금씩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