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증상 3가지 델타변이와 다른점
오미크론 증상 3가지 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 잠복기간은 평균 4.2일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상은 기존 코로나 증상 3가지와 굉장히 흡사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기존 코로나, 델타와는 조금 다른 오미크론 증상 3가지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기존 코로나19, 델타 변이 주요 증상
델타나 코로나는 고열을 동반한 인후통, 심한 몸살, 고열 이주된 증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오미크론 증상 3가지를 살펴보면 살짝 다른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는 델타 변이보다는 중증도가 낮습니다. 그래서 무증상이나 증상이 경미한 사람들은 해열제나 감기약 복용 등으로 회복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오미크론 증상 3가지
증상은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무증상일 수도 있고 엄청난 고열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오미크론 증상 3가지는 기존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주요 증상에 비해 오미크론 환자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모든 오미크론 환자가 겪는 증상은 아닙니다.
1. 인후통
오미크론 환자에게서의 가장 큰 특징이 인후통 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목이 아픈 증상입니다. 보통 초기 증상으로 보고 있으며 독감, 감기와 혼동할 수 있습니다.
2. 미열
심한 고열을 동반한 것이 이전 코로나와 델타의 특징이었다면 오미크론 증상은 심한 고열이 나지 않는 미열 증상이 많습니다.
3. 기운이 없고 힘이 빠짐
후각감소, 설사 등의 증상은 기존 델타, 코로나보단 덜하지만 대체적으로 오미크론에 걸린 사람들은 기운이 많이 빠지는 기분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밖에 두드러기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 코로나, 델타와는 달리 오미크론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인후통입니다. 오미크론 증상 3가지 중에서도 인후통, 즉 목이 아픈 특징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기존의 코로나19와 델타 변이의 주요 증상은 38도 이상의 고열을 동반하였다고 한다면 오미크론은 미열이나 인후통 쪽에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많습니다.
인후통 증상은 독감, 감기와 혼동이 쉽기 때문에 평소 감기 걸렸을 때와 느낌이 다르다면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코로나 신속항원키트로 자가 진단을 해본 후 일반진료를 받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