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뱃살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다이어트 방법!!

뷰티 정보|2010. 5. 6. 01:35
반응형


우리의 뱃살에도 각기 다른 유형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뱃살을 잘 살펴보면 앞,뒤,옆으로 퍼진정도가 다른것을 볼수 있습니다.



어떤사람은 아랫부분이 많이 튀어 나오고 어떤사람은 임신한 여자같이 많이 나와있고 어떤 사람은 옆구리 살만 삐져나와 있는등 뱃살에도 몇가지 유형이 존재 합니다.

무작정 뱃살을 빼야 겠다는 생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것보다는 자신의 뱃살 유형에 대해 파악한 상태에서 그부분만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면 더 효과적이겠죠?

뱃살은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해도 빼기 힘든 부위중 하나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고 체계적인 식습관과 운동법을 병행 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좋아하는 운동과 알맞는 식습조절이 하시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뱃살의 유형은 크게 4가지 형으로 분류 되는데 아래의 글을 보시고 자신의 속한 뱃살을 찾은후 그에맞게 실천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뱃살과의 전쟁에서 승리 하기를 기도하며~ 설명 들어갑니다.   



 아랫배 볼록형

변비가 심하고 활동량이 부족한 여성에게 자주나타나며 허벅지나 엉덩이쪽에도 같이 살이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랫배에 가스나 변비가 들어있으면 대장이 막혀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 지지않아 아랫배가 튀어나오게 되며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일단 활동량을 늘려 주시는게 포인트 입니다. 걷기, 빨리걷기, 달리기를 통한 운동을 통해 활동량을 늘려주도록합니다. 변비를 없애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잘조절해야 합니다. 살을 뺀다고 무작정 먹지않는 다면 대장안에 쌓이는 변의 양이 작아지게 됩니다. 그만큼 대장활동이 줄어들게 되고 대장안의 변은 수분이 빠져 더욱 단단해져 변비를 더 심해지는 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아침을 꼭먹으면서 점심,저녁의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잠들기 3~5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쳐야 소화활동이 원활히 일어나게 됩니다.

잘먹고 잘싸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시다.

변비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도 가려먹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변비에 좋은음식                              변비에 나쁜음식
양배추, 사과, 고구마, 청국장, 녹차, 감잎차, 요구르트, 결명자차,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냉수한잔, 과일 육류, 어패류, 방부제가 많이들어간 음식, 인스턴트, 튀김, 설탕 등





 윗배 볼록형

윗배가 볼록하게 튀어나온것은 폭식과 과식을 하는사람들, 소양인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피하지방 보다는 내장에 지방이 많은 형태이며 내장지방이 많으면 각종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각종병을 불러일으 킵니다. 건강에 매우 않좋다는 예기니 윗배를 빨리 빼주셔야 합니다.

-해결방법-
제일 중요한것은 폭식과 과식의 습관을 줄여야 합니다. 식습관 조절을 하여 하루 1500칼로리 이상을 먹지 않으며 야채와 해조류등의 저지방음식 섭취를 습관화 해야하도록 합니다.

저지방음식 - 계란흰자, 콩국수, 두유, 닭가슴살, 두부, 저지방우유, 참치, 요구르트, 된장찌개, 청국장 찌개, 회, 아귀, 생선, 현미밥, 부추 겉절이 등


운동법으로는 지방을 연소시키는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걷기와 빨리걷기운동 관절이 안좋은분들이라면 자전거 페달밟기 나 수영등이 적합한 운동입니다.


 옆구리 돌출형

옆구리 살이 돌출된 형태로 출산후 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형태입니다. 아랫배 볼록형처럼 피하지방이 원인이며 배가 탄력이없어지고 축늘어져 있어 보기에 매우 안좋은 유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여성들을 보면 출산후 갑자기 대변신을 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산후조리후 임신기간동안 활동량이 줄어들어 쌓인 지방을 없애 주도록합니다.


-해결방법-
아랫배 볼록형과 같은 걷기,빠른걷기 등의 활동성을 높여주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복부에 탄력을 되찾아주는 수영, 요가, 에어로빅 등의 유산소 운동과 뱃살의 피부탄력을 찾기위해 헬스장을 끊어 복부를 단련시키는 운동을 병행해서 하는것도 좋습니다.

                                   추천 음식                              피해야 할 음식
                           보리밥, 현미밥, 잡곡밥              고추, 마을, 후추, 겨자등의 자극적인 음식



 남산형

윗배+아랫배가 모두 튀어나온 남산만하게 튀어나온 동그스름한 배를 말합니다. 체질적으로 비만의 유형에 속하거나 뱃살이 오랫동안 누적되어 알파플러스가 된 분들이 많으며 피하지방 과 내장지방 이 함께증가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유형들보다 치료가 힘들뿐더러 각종병을 유발시킬수 있는 제일 안좋은 유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아저씨들의 배를 보면 이런남산만한 배가 많은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서서히 지방이 축적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음주와 금연, 식이요법, 운동등의 철저한 관리를 통하여 뱃살을 빼야하는데 긴시간동안을 보고 서서히 빼셔야 합니다.

하루 1500칼로리 이상의 음식조절을 하며 뱃살에 안좋은 모든 음식을 피하셔야 합니다.

뱃살이 오랫동안 축적되면 지방덩어리가 굳어 오렌지 형태의 셀룰라이트 형태를 이루게 되는데 배를 문질러 주게되면 부드러운 지방산으로 바뀌어 체외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평소 손이나 주변기구들을 이용해 뱃살을 문질러 주는 방법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앞서 소개한 운동중 장기간 할수있는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하는것이 좋으며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 약물치료, 복근헬스등을 병행하는것도 좋은방법 입니다.

하지만 돈을들여 치료를 한다해도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것이지 거기에 의존하여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을리 하시면 성능을 반이상도 못발휘하신다는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댓글()
  1. 김민원 2010.05.12 21: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박 좋은정보감사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