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잠을 자면서도 과연 살이빠질까??
    하루 24시간중 8시간을 잔다고한다면 우리의 인생중 1/3은 잠을자는 시간입니다.
    인생의 1/3 이라는 엄청난 수면 시간동안 다이어트 환경을 유지할수있는 수면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오전,오후에 다이어트 운동을 하고 잠을잘때에도 다이어트 에
    최적화된 몸상태를 만들어 준다면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 엄청난 플러스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자라
    우리의 몸은 수면을 취할때에도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잠이 부족하게 된다면 이 노폐물이 몸안에 쌓이게 되어 몸이 망가지게 됩니다. 일어났을때 몸이 부어있는 증상이 바로 이때문입니다.

    반대로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면 노폐물을 밖으로 충분히 배출 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잠습관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무리 다이어트 운동을 열심히 한다해도 잠을 부족하게 잔다면 운동한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이죠..

    수면 다이어트란?? 잠을 자면서도 살을 빼보자!!
    수면을 취하면서 어떠한 운동법 이나 기구를 사용하는것이아니라 잠자는 습관을 바로잡아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상태를 만드는 다이어트 법입니다. 올바른 습관을 통해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고 몸에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신진대사 활동을 활발히 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에게 꼭 필요한 수면습관 이라고도 할수있습니다.


    올바른 잠자는습관
    잠을 잘때에는 반듯하게 누워서 자야 긴장과 스트레스가 풀리며 편안한 잠을 잘수있습니다.
    또한 엄마 배속의 태아의 형태로 옆으로 누워 자는방법도 좋은 자세라고 알려져 있지만 자궁안에는 양수가 있기때문에 우리와 자는 방식이 틀리므로 정확하지 않은 설입니다.
      
    엎드려자거나 다리를 구부리고자는 습관은 몸의외관을 바꿀뿐더라 혈액순환도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게 하여 건강과 다이어트에 방해요소가 됩니다.

    다리를 편안히 쭉뻗고 등뼈를 바르게 하며 손에 힘을빼 몸통사이에 편안히 두고 잠을자는 자세가 좋습니다.
    허리가 아퍼 옆으로누워 잠을 자게된다면 다리사이에 얇은 베개를 끼고 자는것이 좋습니다.

    - 반듯히 누워서 잔다.
    - 다리를 쭉뻗고 등뼈는 바르게한다.
    - 엉덩이는 꽉 끼는 느낌으로 압박을 한다.
    - 손은 힘을풀어 배위에 놓거나 몸통양옆에 놓도록한다.
    - 어깨는 균형을 맞춰준다.

    수면 다이어트 성공을위한 10계명

    1. 낮은 베개를 베고자라.
    베개가 높다면 편안한 잠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수 있습니다. 낮은 베개를 사용해야 편안한 잠을 잘수있는 올바른 자세가 나올수 있습니다.

    2.규칙적인 잠자는 시간을 가져라.
    규칙적으로 잠을 자는 습관은 다이어트에 좋다는건 누구나 다아는 상식입니다. 하지만 아는데도 실천에 옴기기 어려울 뿐이죠. 되도록이면 일정한 시간에 잠을 자는것이 중요 포인트 입니다.
    취침,기상 시간은 오후11시 ~ 아침7시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특히 신진대사가 활발히 일어나는 시간은
    새벽 12~2시 사이이므로 12시전에는 자야 푹잤다는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3. 잠자기 전에 음식에 손대지 마라.
    전에 포스팅했던 식사와 수면의 관계에서 말했듯이 취침전 3~5시간전에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취침하기 전에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면 그만큼 몸에서 배출해야하는 에너지가 빠져나가지 못한상태에서 잠을 자는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계시다면 절대 지켜야할 사항입니다.
    [링크][수면과 식사의 관계]

    정 못참겠다면 칼로리와 상관없는 물한잔씩을 먹도록 합시다.
    하지만 카폐인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는 행위는 절대 피하도록 합시다.

    4. 조명은 완전 어둡게하는것이 좋은것이 아니다.
    완전 깜깜한 상태에서 잔다고 좋은 수면을 취하는것이 아닙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잠이 잘오는 조명을 선택하여 잠을 자는것이 좋습니다.

    5. 취침전 샤워를하고 더운물을 마셔라.
    샤워를 한후 몸에 더위가 다 가시지 않았을때 더운물을 한잔 마셔보세요.
    그러면 뇌가 자극을 받고 수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자는동안 노폐물이 빨리 빠져나가게 됩니다.

    6. 손과발을 따듯하게 하고자라.
    손과 발이 따듯해야 잠이 잘오기 때문에 손과발은 따듯한상태를 유지하며 자야합니다. 잠자는 동안에는 체온이 내려가므로 발과 손을 이불안에 고이 넣어서 자도록 합시다.

    7. 취침전 TV,PC사용을 피하라.
    잠자기전 TV나 컴퓨터를 사용하게 된다면 시신경이 흥분을하게되 잠을자기가 힘들어집니다.
    취짐 1~2시간전에는 TV나 컴퓨터 사용을 자재하도록 합시다.
    혹시 TV나 PC 사용중 잠이들더라도 중간에 일어났을때 꼭 꺼주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합니다.
    소음은 편안한잠을 방해하는 제1순위 방해요소입니다.

    8. 복식호흡을 하며 잠을자라.
    다이어트를 돕는 올바른 호흡법은 코로 숨을쉬는 복식호흡 입니다.
    양손을 위로 올리고 등을 쭉뻗고 가슴을 부풀리고 배는 당기고 턱을 당긴 자세를 취합니다.
    혀는 입의 중앙에 오게하여 이의 뒷면에 닿지 않도록합니다.
    입을 벌려서하는 호흡이아닌 입을 다물고 코로 호흡하는 배를 이용한 복식호흡을 하며 잠을 자도록합니다.

    9. 낮잠을 피해라.
    짧은 낮잠은 몸을 개운하게 하는 효과가 있지만 20~30분이상의 낮잠은 밤잠을 빼앗아가는 원인이 될수있습니다. 야간일을 하는사람이라면 햇빛을 차단하여 밤에 취침하것과 같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시다.

    10. 엎드려 자거나 무릎을 구부리고 잠들지 마라.
    바른자세로 잠은 안잔다면 비만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신체일부분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계속 잠을 자기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수면 다이어트중 꼭 피해야할 금지사항 2

    1. 입을 벌리고 잠들지 마라.
    입을 벌리고 자게 되면 배로하는 호흡이아닌 가슴으로 호흡을 하기 때문에 배주위의 근육이 느슨하게 되어 똥배가 나오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2. 무리하게 대자로 뻗어 잠들지 마라.
    대자로 뻗어잠을 자게 된다면 몸전체에 무리를 주게되므로 관절,근육통에 좋지않으며 군대군대 부분비만의 위험이 있습니다.
    적당히 편안한자세로 자는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나 헬스를 할때에도 알고있는 기본상식중에 잠을 잘자야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인생에 1/3을 차지하는 수면은 매우 중요한 인생살이중 하나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까운 이시간을 좋은 수면방법을 통하여 살을빼려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