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지금 이글을 보는 누군가는 생명의 탄생을 바라는 이들도 있을것이고 또 누군가는 원치않는 임신을 걱정하며 임신이 아니기를 바라며 검색하여 온분들도 있을것입니다. 

     

    1주차에서 12주차까지를 보통 임신 초기기간으로 보고있습니다. 

    오늘은 1주차에서 7주차까지의 극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모마다 모두 같은증상을 격는것은 아니며 사람마다 증상과 깊이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많이 일어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7주차 까지 증상

     

    ※0 - 3 주까지는 몸에 변화가 거의 없는 시기입니다.

    1주차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이 되는시기이긴 하지만 착상이 이루어 지지않았기 떄문에 산모가 느끼는 몸에 증상은 거의 없습니다.

     

    2주차

    임신을 위한 황체호르몬이  분비되는 시기로 1주차와 비슷하게 몸에 느껴지는 증상은 거의 없습니다 . 하지만 예민한 산모의 경우 몸살증상을 느낄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혼자 임신 테스트기를 구매하여 임신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시기 이기도 합니다.

     

     

    편의점 임신테스트기 구매전 구매팁 및 주의사항

    임신 가능성 테스트 급하게 해야 할 경우에는 편의점을 찾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몇년전부터 편의점에서도 임신 테스트 제품 판매가 허용되었습니다.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고 보통 집 근처에

    loveipon.tistory.com

     

    3주차

    수정란이 자궁내막에서 착상하여 서서히 성장하는 시기입니다. 때문에 3주차에 빠르게 착상혈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착상혈은 생리피와 다르게 갈색이나 선홍색을띄며 냄새가 없고 소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눈치채지 못할수 있습니다.  

     

     

    ※ 4주차 부터 본격적으로 몸에 변화를 알아차리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4주차 

    임신이 된 상태라면 고온기에서 저온기로 바뀌지 않고 계속 고온기를 경험하게 되며 생리를 멈추게 됩니다. 0.2-0.3도 정도의 체온상승을 일으키기 때문에 미열을 느낄수 있으며 유선이 발달하여 유방이 커지거나 아플수 있습니다.

     

    5주차 

    초음파로 태아의 모습을 확인할수 있는 시기 입니다. 이시기에는 유방쪽이 더욱 민감해지고 혈관들이 눈에 보일정도로 선명해질수있으며 서서히 입덧증상이 오기도 하는 시기 입니다. 온몸이 나른해지고 피곤해지는 증상도 올수 있습니다.

     

    6주차

    초음파로 태아의 심장박동을 확일할수 있는 시기입니다. 자궁의 크기가 커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자궁으로 가는 혈액의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질분비물이 늘어나고 땀이 많이 날수 있으며 아랫배가 가스가 찬것같이 팽팽하고 아파질수도 있습니다. 

     

    7주차 

    태아가 서서히 사람의 형태를 갖춰가는 시기입니다. 융모성선 자극 호르몬에 의해 방광을 자극하여 소변을 자주 본다던지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변비에 걸린다던지 자궁이 점점 커지면서 아랫배통증이 올수 있습니다.

     

     

    주차 별로 증상을 알아보았는데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꼭 저 시기에 저런증상이 오는것이 아닙니다. 입덧의 예를 들면 아얘 안하는사람도 있고 4주차에 빠르게 하는사람도 있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하는 종합적인 임신 대표 증상을 고려하여 임신여부를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종합적인 임신초기 대표 증상

     

    월결증상과 임신초기 증상이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정확히 구분하기가 힘들어요. 평소와는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생리가 멈춘다. 

    임신 사실을 알수잇는 가장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평소 생리 보다 일주일 이상늦어진다던지 할때 의심해 볼수 있죠..

     

    2. 착상혈이 나온다. 

    착상혈은 생리와 다르게 갈색,선홍색을 띄며 냄새가 없고 소량으로 나옵니다. 임산부의 20-30%정도만 나온다고 하며 생리로 착각할수 있는 증상입니다.  

     

    3. 몸살.

    감기몸살과 비슷하게 춥고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감기약 복용 주의)

     

    4. 입덧.

    빠르면 4주정도에 나타날수 있고 보통 6주정도에 나타났다가 16주 즈음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5. 아랫배 통증. 

    착상이 이루어 지고 자궁이 커지는 단계이기 때문에 아랫배가 가스가 찬것같이 팽팽해지며 통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6. 소화가 잘안된다.

    소화가 잘 안돼며 방귀대장 뿡뿡이가 될수도 있습니다.

     

    7. 소변을 자주본다.

    방광염이 걸린것처럼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8. 질분비물이 늘어난다.

     

    9. 유방이 커지거나 아프다.

    프로게스테론의 분비로 유선이 발달하여 유방쪽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임신 테스트 시기는??

    정말 궁금하고 미칠것 같다면 성관계 2주후 약국에서 임신테스트기를 구입하여 아침첫소변으로 5분안에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검사는 혈액 검사인데 병원에 내원하셔서 관계후 10일정도 후에 혈액검사를 통해 알아볼수 있습니다. 

     

    정말 불안하고 궁금하다면 병원에 가시는것을 부끄러워 하지 마시고 빨리 확인하셔서 마음에 안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