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얼마 전  중요한 교육이 있었는데 출발 5분전에 도착하여 버스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저는 일년에 고속 버스를 타봤자 2-3번 정도 타는데 그동안은 매진 걱정 없이 잘 타왔습니다. 이번에는 아침 일찍 출발하게 되는 버스를 타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 7시 40분차가 있다는 것만 확인하고 7시 35분쯤 터미널에 도착하여 표를 구입하려 하니 매진 이라는 겁니다. 


    .



    결국 눈물을 머금고 택시를 타고 갔습니다. ㅠㅠ


    피 같은 109,300원이 날라갔습니다. 


    ☞ 이번에 뼈저리게 느낀 교훈은 전날 미리 예약하자 였습니다. 



    그래서 미래에는 또 이런 엄청난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스마트폰 앱으로 직접 예약해 보는 예행연습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좌석 예약 하는 방법



    ▲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고속버스 모바일 이라고 검색하시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일단은 회원가입을 해줘야 하는데 메인화면에 마이페이지 - 회원가입을 터치하여 진행하도록 합니다.





    ▲ 약관동의 - 본인인증 - 정보입력등을 거쳐 간단히 회원 가입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예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화면의 고속버스 예매를 터치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가는날, 등급을 설정한 후 조회하기를 터치 합니다. 그날 운행하는 출발 시간과 잔여석을 확인한후 원하는 시간에 맞춰서 선택 합니다.



    ▲ 여기서 잠깐 !!!!!!

    할인되는 승차권의 경우 탑승할 때 증명할 만한 학생증을 꼭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좌석 선택 화면이 뜨는데 원하시는 좌석을 터치한후 선택 완료를 눌러주면 됩니다. 동행이 있을경우 위 사진과 같이 두자리를 붙여서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 자 저는 4월 18일 오전 7시15분 일반 28번 좌석을 예약하였습니다. 예약을 하였다면 결제를 해야 겟죠? 신용카드 결제를 클릭하여 해당 정보를 입력하면 구매가 완료 됩니다. 마이페이지 - 자주쓰는카드 에서 한번 설정해 놓으면 앞으로 편하게 쓰실수 있습니다.





     ▲ 결제가 완료되면 메인화면의 예매 확인 및 변경에서 예약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버스에 올라 탈 때 자신의 스마트폰의 모바일 티켓QR코드 화면을 버스 단말기에 대면 자동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동행자 에게 미리 코드화면을 전송해줄수도 있습니다. 





    결제완료 후 시간 변경이나 예매취소도 할 수 있습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10만원을 날린 저는 앞으로 고속버스 탈 때는 무조건 이 어플을 이용하려 합니다.  ㅜㅜ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