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알아보기

건강 정보|2017. 4. 4. 01:32
반응형



상처가 나면 약국으로 달려가서 구입하는 상처 연고~!! 유명한 제품이 두개 있죠?? 


.



저는 여지껏 상처가 나면 약국에 가서 위에 두 연고중 떠오르는거 대충 달라고 해서 구입하여 쓰곤 했습니다. 얼마전 바지가 찢어질 정도로 넘어져서 무릎에 상처가 난 적이 있어서 연고를 알아보던 도중 두개의 제품이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상처에 쓰는 연고라는 궁극적인 목적은 같지만 각 제품의 사용용도가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상처가 난 초반에는 후시딘을 상처가 아물때 쯤에는 마데카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시딘 같은 경우엔 처음 생긴 상처의 추가적인 감염을 예방하는 항생제 역활을 마데카솔의 경우 상처회복을 돕는 역활로 사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



왜그런지는 아래의 설명을 보면 이해 하실 거에요~~ 



 후시딘 


주성분인 퓨시드산나트륨 항생제는 상처 치료에 가장 중요한 2차 세균감염을 막아 상처를 빨리 아물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딱지를 뚫고 들어갈 정도로 침투력이 강해 깊은 상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즉 상처난 부위에 추가 세균 감염을 막아 덧나지 않게 예방하는 효과가 크다고 볼수 있습니다. 


사용용도 - 깊고 큰 상처, 상처가 난 초기

특징 : 세균감염예방 , 깊은 침투력




 마데카솔 


일반 마데카솔 연고 라고 불리는 위의 연고는 항생제가 존재 하지 않아 세균감염을 예방해주는 효과는 없지만 주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정량 식물성분 추출물은 손상된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여 새살이 잘 돋게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용용도 - 비교적 작은 상처, 상처가 아물때쯤 

특징 : 피부재생 효과가 탁월해 흉터 예방



자 두 제품에 특징에 따라 언제 써야할지 감이 잡히 셨나요??? 앞으로는 두개 다 구입하여 상처가 생겼을때 초기와 후기에 나누어 발라야 할거 같습니다. 항생제 성분이 들어간 연고 같은 경우엔 4시간 이내에 사용 했을때 효과가 좋으며 과다하게 사용하면 내성균이 생길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기타 다른 제품들  


▲ 복합 마데카솔, 마데카솔 케어


위에서 비교한 기본 제품과 달리 바로 위 사진에 제품에는 모두 항생제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셀텔라아시아티카의 효과인 새살을 돋게 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들어간 성분이 조금씩 다릅니다. 복합마데카솔의 경우 네오마이신 항생제 성분과 스테로이드 성분이 추가되어 염증, 알러지 반응 까지 막아주는 효과를 볼수 있으며  마데카솔 케어우 스테로이드 성분이 빠지고 네오마이신 항생제를 최소화한 제품으로 어린이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을 생각한 제품으로서 순한 제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후시딘 히드로 크림


후시딘 같은 경우에도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후시딘 히드로크림이라는 제품이 존재합니다. 



마지막으로 성분의 역활에 대해 적어보며 글을 마칠께요~!!


*스테로이드 성분 : 염증과 붓기를 가라 앉히는 역활

*항생제 성분 : 2차 감염을 막아주는 역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