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처 피부과,성형외과 전문의검색방법

건강 정보|2017. 1. 9. 17:41
반응형

 

전문의란 의사면허 취득후 1년의 인턴, 4년의 레지던트 생활을 거친후 전문의 자격증시험을 붙어야 취득할수 있는것입니다. 산전수전 겪으며 그분야의 전문가가 되었다는 뜻이죠~

 

 

 

 

 

일반의사가 의사면허증을 가지고 있으면 관심있는 진료과의 진료를해도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산부인과를 하면서 얼굴 성형쪽을 한다던지 일반의원이면서 피부쪽의 시술을 한다던지의 경우 입니다. 그동안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실력있는곳도 많겠지만 문제는 비전문의의 시술에서 부작용이 일어나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차이는 말안해도 다들 아실겁니다.

 

 

출처: 대한피부과의사회

 

 

 

이런문제 때문에 자신의 외형이 문제가 되어 고민끝에 피부과,성형외과를 찾는 분들이라면 전문의가 진료하는곳인지 알아본 다음에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얼굴 치료 부작용

 

더 아름다워 지기 위해 치료를 했는데 부작용이 일어나 흉측한 모습으로 변한다면 상상도 하기 싫겠죠?

 

 

그럼 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원인지 아닌지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외부간판으로 구분하기

 

 

 

가장쉽게 간판으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전문의 진료병원

전문의를 취득한 상태라면 병원이름뒤에  ' OOO피부과 의원' 혹은 'OOO성형외과의원' 이라는 간판을 걸수 있습니다.

 

비전문의 진료병원

의료법 시행규칙에 의해 비전문의가 진료를 할경우에는 간판에 진료과목이라는 문구를 써야합니다. 예를들어  'OOO의원 진료과목 피부과' 혹은 'OOO의원 진료과목 성형외과' 라고 표기를 해야합니다.

 

대부분 진료과목이라는 글자를 작게 표시하거나 간판 배경색과 일치하게 표기하여 잘 보이지 않게 하는등의 방법, 명칭표기규정위반 등으로 환자들에게 혼동을 줄수있습니다.

 

 

2. 병원내부에서 확인해보기

 

 

 

성형외과의 경우 대한성형외과학회,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인지, 피부과의 경우 대한피부과의사회 정회원인지, 해당 진료과목 인증마크, 스티커, 전문의 자격증, 약력등을 병원내에서 확인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원장이 진료하는 경우 대표원장만 해당되는 경우도 있으니 자신의 담당의사에게 해당과 전문의인지 질문을 통해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3. 홈페이지를 통한 조회

가장 쉬운 방법은 원장의 이름이나 병원명을 통해 검색해 보는것입니다.

간혹가다가 해당 전문의라 할지라도 해당 의사회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 검색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검색이 되지 않으면 비전문의로 보시면 됩니다.

 

 

성형외과의 경우 성형코리아 메인화면의 회원검색에서

http://www.prskorea.co.kr/main.asp

 

 

 

 

피부과의 경우 대한피부과의사회 사이트에서

http://www.akd.or.kr/test/test.html

 

 

각각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1. 2017.03.28 09: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